R&D Center

PURIFICATION

화장품원료분야에서의 품질경쟁력과 인터넷 환경에 맞는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우량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화장품에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기 위해 종래에는 방부제 중 하나인 paraben 제품군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paraben이 발암 유발 가능 물질로 분류되면서 화장품 업계에서 paraben 제품군은 점차 다른 소재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기존 방부제 대체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다가알코올계 원료입니다. 다가 알코올류는 보습력 제공과 함께 우수한 항균력을 가지면서 피부 자극이 적고, 다양한 화장품 원료와의 상용성이 우수하여 기존 방부제 대체 소재로 적합합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가 알코올류는 독특한 고유취가 있어 화장품에 적용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품 적용 초기에는 고유취가 감지되지 않아도, 원료로 장기간 보관 내지는 제품 적용 후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강한 고유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케미랜드에서는 다가 알코올류 이외에도 EHG (Ethylhexylglycerin)등 방부 효능 소재의 합성 및 정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 적용시 방부력은 유지하면서 완제품의 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고순도, 고품질의 다가 알코올류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