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Center

SURFACE TREATMENT

화장품원료분야에서의 품질경쟁력과 인터넷 환경에 맞는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우량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케미랜드는 초미립 무기 자외선 차단제 적용 분산물 제조 기술 및 분체 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중 다양한 소재를 접목시킨 자사의 분체코팅 기술로 기존 실리콘 오일 표면처리기술이 일반적이었던 화장품 소재시장을 선도하게 되었다. 케미랜드 소재연구소 분체코팅팀은 Talc, Sericite, Mica 등의 무기분체로 코팅모재로 여기에 다양한 소재 (Ex, 유기, 무기물)가 표면처리된 복합분체를 개발하였다.
이중 ceramide 적용 코팅분체는 자사의 리포좀 제조에 관한 특허기술 (10-0768113호)이 적용되었다. 이는 난용성의 ceramide를 특정 오일에 용해시켜 리포좀 처리, 안정화한 후 이를 다시 Talc 및 Sericite에 표면처리를 통해 제조할 수 있다. 이로 과거 기초 화장품군에서만 제한적으로 가능했던 Ceramide 함유 제형을 파우더 색조 제품군으로도 제조할 수 있게 되었다.
초미립 이산화티탄 및 산화아연은 인체유해성이 거의 없고 넓은 영역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장점이 있으나 입자특성상 응집이 심하고, 파우더 화장품에 적용하기에 좋지 못한 사용감을 갖는다. 이를 위해 사용감이 우수한 Talc에 초미립 이산화티탄 및 산화아연을 표면처리공정을 통해 자외선 차단능력의 코팅분체를 개발하였다 (특허 등록번호 10-1356741)

최근 고객들은 파우더 유화 메이크업 제품군에서 확인할 수 있는 silky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의 파우더 제형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케미랜드 소재연구소는 Elastomer bead 에 Talc, 초미립 이산화티탄 및 산화아연 등을 표면처리한 복합분체를 개발하였다. Elastomer bead는 구상(球狀)의 다공성 구조를 갖는 소재이나, 입자간 응집이 심해 원료 자체만으로는 기초 및 색조 화장품에 적용하기 어렵다. 이를 위해 Elastomer bead를 다양한 무기분체로 표면처리하여 입자간의 응집되는 것을 막아 기존의 원료가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였다. Elastmer Bead 코팅분체를 주 성분으로 한 파우더 화장품은 입자간 뭉침현상 없이 탄성력과 피부감촉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특허등록번호 10-0602731)
파우더 화장품의 경우 보습성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장기간 사용시 건조감을 유발시키는 단점이 있다. 이를 위해 케미랜드 소재연구소는 식물성 butter 및 wax 성분을 ‘Vegetable Materials Coated Powder’ 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다. 이중 cocoa 및 mango butter 경우 산화에 안정하고 녹는점이 피부의 온도와 유사하여 피부와의 상용성이 우수하다. 또한 cocoa butter에는 항산화 효능, mango butter에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이를 Talc, Sericite 및 Mica 등의 무기분체에 코팅할 경우 보습력 이외의 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허 등록번호 : 10-1137742, 10-1629299) 이외에 케미랜드 연구소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화장품용 기능성 소재를 적용시킨 신규 코팅분체 개발과 함께 수입에만 의존중인 고가의 화장품 원료 대체연구도 진행중이다.